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꿈드림 청소년단 리더십 캠프 성료

“또래상담자 교육·파크골프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및 공동체 역량 강화”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25년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군포 꿈드림, 청소년단 리더십 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단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또래상담자 교육을 통해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고 건강한 관계 형성에 필요한 소통 능력을 키웠으며, 이를 통해 실제 또래 친구들을 상담하거나 이해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담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청소년은“또래 상담자 교육을 통해 ‘나 전달법(I-massage)’에 대해 알게 되어 친구들과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파크골프 체험 통해 신체활동의 즐거움과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파크골프는 참가자 전원 처음 접하는 스포츠였으나,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지도자들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참여했던 모든 청소년들이 매우 즐거워했고, 캠프가 끝난 이후에도 파크골프 이야기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과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학업 복귀 지원, 직업 체험, 자립 프로그램 등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