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지난 11일 오전 9시 30분 팔탄농업협동조합은 팔탄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64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 1부는 팔탄농업협동조합의 2024년 추진 사업 영상과 함께 특별상과 사업부문별 시상식이 거행된 가운데 김종섭 조합장의 인사말과 내빈의 축사에 이어 2024년 주요 사업 보고로 진행됐으며 2부는 정기 대의원회 결산감사 보고와 부의안건 상정 등으로 진행됐다.
특별시상은 화성특례시의회 이계철 의원과 팔탄면행정복지센터 김종혁 팀장, 가재4리 영농회 이근용, 지월리 한형택, 노하2리 박정근 회원에게 돌아갔으며 그 외에 농협발전공로상은 배항순, 강양순, 이도영 회원 출자금 증대상은 이한유, 김진숙 회원에게 각각 감사패가 전달됐다.
계속해서 사업부문별 시상과 친절조합원 시상이 그 뒤를 이었고 경기도 표창, 화성특례시 표창, 등 농협 발전에 시사한 바가 큰 인물들의 표창 시상은 참석한 조합원들의 큰 박수를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는 말로 서두를 연 팔탄농협 김종섭 조합장은 바쁜 일정에도 제64기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들의 소개를 마치고 “참석한 내빈 모든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팔탄농협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전 조합장님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자리가 있는 것입니다”라며 “60년 역사의 농협을 잘 이끌어주신 선배님들과 후배님들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예수금 5천억 달성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여러분들의 협조에 힘입어 함께 우리 농협의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오늘 모든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종섭 조합장은 “여러분들이 우리 팔탄농협을 사랑하고 관심을 주셨기에 오늘까지 왔습니다. 5천억을 넘어 6천억을 달성하는 그날까지 정열을 담아 고객이 만족하고 또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팔탄농협이 되도록 임직원들과 함께하겠습니다”라며 서로 같이 가는 미래 농업은 물론 팔탄농협의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내빈의 축사에 나선 엄범식 본부장은 “김종섭 조합장님의 팔탄농협 지원 말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농협중앙회를 대표해서 팔탄농협 64기 정기총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놀라운 발전을 이룩한 팔탄농협, 신뢰받는 팔탄농협에 대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이러한 팔탄농협의 노력은 물론 특히 화성특례시의회 이계철, 최은희, 송선영 시의원님의 농업 확대 지원과 바른 행정을 지향하시는 정지영 농정해양국장님의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농협중앙회도 팔탄농협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송선영 의원과 이계철 의원 그리고 최은희 의원은 “64기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 농업을 지켜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농업의 발전을 위한 일에 최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화성특례시의회가 되겠습니다”라고 다짐했고 팔탄면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는 농협중앙회 경기지역 엄범식 본부장, 남양농협 박주신 조합장, 김창겸 화성지부장, 이원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장, 이일로 팔탄면장, 화성특례시의회 이계철 의원, 송선영 의원, 최은희 의원, 화성특례시 정지영 농정해양국장, 김조향 농업정책과장을 비롯해 팔탄면의 주요 내빈들이 모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공동취재= 경기탑뉴스, 경기핫타임뉴스, 이런뉴스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