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노인을 위한 복지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2025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안내서(가이드북)’를 전자책으로 제작했다.
이번 안내서는 노인복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용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와 협력해 전년보다 더욱 풍성한 내용을 담았으며, ▲생활지원 ▲주거지원 ▲건강의료지원 ▲돌봄지원 ▲치매관리 ▲안전위기지원 ▲일자리 ▲법률 및 사회참여지원 등 8개 분야로 나눠 총 88개의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시가 추진 중인 주요 복지정책과 정부의 연계 서비스 정보를 통합 제공해 노인과 가족, 복지기관 관계자 모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의정부시청 및 사회복지정보센터 ‘웰인포’ 누리집에 전자책 형태로 게시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열람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안내서를 통해 고령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복지 체감도와 행정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홍진 노인분과장(나눔의샘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복지현장에서 유용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한 이번 안내서가 어르신과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초고령사회로 접어드는 상황에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