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성남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꿈너머 꿈, 학생 맞춤형 창의적 역량 개발 및 사회에 기여하는 융합과학인재 양성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1월 25일, 창성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영재교육원 2단계 수료생 6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60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 수학 · 정보 영역 등의 영재성을 발현시키고 학생 개별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90시간의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 행사에는 2단계 수료생 64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 · 중등 산출물 발표, 학생 소감 발표 등의 시간을 통해 1년간의 영재교육원 활동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과 심도있는 프로젝트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영재교육원 활동을 통해 과학자로서의 꿈을 꾸게 됐고, 앞으로도 영재교육원 활동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많은 학생들이 꿈에 대한 열정과 배움으로 영재교육원 모든 과정을 마친 것이 자랑스럽고, 꿈너머 꿈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면서 세상의 번영에 기여하는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