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재활승마협회, 경기도 첫 치유승마대회 개최 확정!

2024 치유의 마(馬)음길’이라는 주제로 펼쳐져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사단법인 대한재활승마협회가 다가오는 11월 2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보훈재활체육센터에서 ‘누구나 즐기는, 2024 치유의 마(馬)음길’이라는 주제로 ‘치유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의 후원에 힘입어 진행되는 행사로서 ‘치유승마’를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 처음 개최되는 대회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민 모두가 쉽게 참여해, 말과의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형태로 진행되는 대회 주요 운영계획은 아래와 같다.

 

▲치유승마용 말 품평회 ▲ 재활용품을 이용한 말(馬) 코스프레 만들기 ▲ 치유승마 참여 수기대회 ▲ 치유승마 경진대회(재활승마 및 치유승마 시범) ▲ 올해 재활승마지도사 선발 ▲ 말(馬)멍대회 ▲ 말 모양 피자 만들기 ▲ 페이스페인팅 ▲ 나무 마패 만들기 ▲ 종이 스탠딩 원형 액자 말 그리기 ▲ 말 그림 에코백 만들기 ▲ 목마그림 있는 바람개비 만들기 ▲ 말과 사진 찍기 ▲ 기사 체험(기계말 타고 활쏘기) ▲ 말 끌고 장애물 통과하기 ▲ 비기승 장애물 비월 경기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그 외에 학술적 의미를 담기 위해 치유 승마 관련 연구계획서 발표 행사와 말 생산 농가 및 사업체의 홍보를 위한 홍보부스도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대한재활승마협회 정태운 회장은 “이번 ‘치유승마대회’를 통해 경기도민들이 일상의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말과의 교감을 통해 즐거운 치유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경기도가 치유승마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전국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