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사회공헌대상 부문 수상

나눔 활동 적극 장려와 사회적 약자 배려하는 정책 실현 높은 평가
김성제 시장 “이번 상은 의왕시민과 함께 만든 성과”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의왕시 김성제 시장이 ‘2025 대한국민대상(Pride Korea Awards 2025)’에서 사회공헌대상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은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 및 NDN뉴스가 주관했으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성제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운영을 통해 ▲복지 인프라 확충 ▲시민 안전망 강화 ▲문화·교육 지원 확대 ▲취약계층을 위한 촘촘한 돌봄 정책 등을 추진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을 실현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의왕’의 비전을 구체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상 소감을 통해 김성제 시장은 “이번 상은 의왕시민과 함께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정을 통해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의왕을 만들어가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2025대한국민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사회공헌·입법정책·자치행정·사회봉사 등 각 부문에서 여러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