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밤길 청소년 선도활동 실시

킥보드 안전모 착용 당부 등 청소년 계도, 순찰 활동 펼쳐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은 지난 19일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청소년의 안전한 귀가와 야간 비행 예방을 위한 지도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8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관내 주요 도로와 공원, 상가 밀집 지역 등을 순찰했다. 특히 킥보드를 이용하는 청소년 대상으로 안전모 착용 계도와 흡연, 음주 등 유해 행위 예방 캠페인을 함께 전개햇다.

 

최근 전동킥보드 이용이 늘어나면서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협의회 위원들은 헬멧 미착용 청소년들에게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교통법규 준수와 보호장비 착용을 적극 독려했다.

 

또한 무단횡단, 이면도로 킥보드 주행 등 위험한 행동을 목격한 즉시 주의를 주며 청소년 스스로가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임미숙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자칫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는 시간대에 어른들이 함께 거리를 지키는 것만으로도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다”며 “정기적으로 청소년 안전 순찰과 계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우 탄현1동장은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펼쳐줘서 감사하며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청소년 보호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