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 비봉면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비봉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16일부터 17일 이틀간 비봉면행정복지센터 지하 주차장에서 진행된 김장김치 담그기는 비봉면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자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민관이 협력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 10kg 400상자를 취약계층에 전달해 매년 사랑의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기꺼이 참여한 비봉면장, 비봉면 새마을지도자회장, 새마을지도자회 및 새마을부녀회 회원 20명, 그리고 비봉중학교 학생 10명이 만든 김장김치는 밑반찬 지원이 필요한 관내 거주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된다.
이에 최철희 비봉면장은 “비봉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임영기 새마을지도자회장님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최근 지역사회복지관련 민관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이러한 행사가 더 많이 개최돼 지역사회복지 안전망이 구축되는 데 일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임영기 비봉면 새마을지도자회장은 “비봉면 지역사회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이번 행사를 주최로서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 기회가 된다면 비봉면 거주 취약가구가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좋은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