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 향기를 더하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초등 학부모 대상 자녀 자존감 교육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실천 중심 학부모 연수 운영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2일, 관내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향기로운 초등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해당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자녀 자존감 교육의 실천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로마를 활용한 마음 다독임 실습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성장을 따뜻하게 응원하는 학부모의 교육적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와 가정이 함께 만드는 배움의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동두천양주 관내 초등 수석교사가 연수강사로 참여하여 ▲2022 개정교육과정의 주요 변화 ▲자존감을 키우는 긍정 양육 전략 등에 대해 현장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강의를 펼쳤다.

 

학부모들은 ‘왜 교육과정이 바뀌는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해 ‘어떻게 우리 아이를 도울 수 있을까’라는 실천 중심의 고민까지 함께 나누며, 미래교육의 방향성과 자녀교육의 해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녀와의 소통, 감정코칭, 긍정 피드백 등 실생활 적용이 가능한 내용들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과정을 처음으로 이해하게 된 계기였다”, “가정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법을 배웠다”는 참여 학부모들의 반응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시는 개정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가정에서 함께하는 자존감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는 협력이 중요하다”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향기로운 교육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부모 대상 교육과정 연수, 감정코칭 교육, 자녀 성장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