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는 7월 18일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가 ‘2025년 의정부1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지역 주민을 비롯해 김동근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2024~2025년도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 보고 ▲2026년 자치사업 설명 ▲현장투표 및 집계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2026년 자치계획 안건은 총 2건으로, 주민자치회가 직접 실행하는 자치계획사업은 ▲이웃밥상, 함께해요! 1건, 의정부시 사업부서가 추진할 주민참여예산사업은 ▲그린리버 플랜(중랑천변 환경개선) 1건이 상정됐다.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 참여자 총 873명 중 과반 이상이 찬성해 상정된 모든 안건이 최종 가결됐다.
박재경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올해도 주민총회를 잘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돼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의정부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이 자리가 늘 반갑고 소중하다”며 “의정부1동은 언제나 활기차고 따뜻한 공동체의 힘을 보여주는 동이다. 오늘 이 자리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가 의정부시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