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주관 안산시·안산시의회와 함께하는 교육발전 정담회 실시

“안산교육, 함께 꽃 피우겠습니다.” 교육협력의 비전 나눠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7월 17일 기초지자체장(안산시장 이민근), 기초의회 의장(안산시의장 박태순)과 함께 소통관 3층 세미나실에서 교육 발전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당면한 교육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안산 미래 교육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하여 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청, 안산시의회가 함께 모여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지원이 필요한 내년도 교육 사업 ▶기초지자체 – 기초의회와 연계하여 추진하고자 하는 교육 정책 ▶그 밖에 도시관리계획 협조 요청 등 보다 나은 안산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육은 도시의 성장동력이며, 지역 발전의 핵심이다. 앞으로도 안산시는 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산시만의 특색 있는 교육정책을 만들어 ‘명품 교육도시 안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도 “이번 정담회는 안산교육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 안산시의회도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진 교육장은 “평소 교육에 깊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이민근 시장님과 박태순 시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공유학교 확대, 상호문화 어울림학교 운영, 지역 맞춤형 돌봄 강화 등 다양한 교육 성과는 지자체와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정담회를 계기로 안산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시· 안산시의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안산교육 미래의 꽃을 함께 피우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