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언제든학교기획단 성과공유회’ 열고, 활동 성과 공유

언제든학교기획단이 기획·운영한 70여개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강좌에 6000여명 참여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수원특례시는 12일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언제든학교기획단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언제든학교기획단은 수원시 평생학습관에서 언제든학교 기획단 양성 과정을 수료한 시민 강사이자 평생학습 활동가다. 강좌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언제든학교기획단이 기획·운영한 70여 개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강좌에는 2025년 11월 기준 6000여명이 참여했다.

 

DMZ(비무장지대) 다큐멘터리 영화제와 경기도 소규모 영화제 공모에도 참여해 영화제를 운영했다.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 인공지능(AI) 미디어 커뮤니티 공모사업, 수원도시재단 장벽 없는 마을 공모사업, 수원시 신중년센터 강사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꽃 생활화 체험교육 사업 등에도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활동가 3명에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시는 2025년 1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2026년 1분기 수원시 평생학습관 수강 신청을 받는다.

 

정선 수원시 평생학습과장은 “2025년 언제든학교기획단의 활동은 ‘언제든학교’가 단순한 사업을 넘어 시민의 다양한 배움의 꿈을 담아내는 과정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수원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적으로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