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 중독 예방 홍보부스' 운영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의정부시 보건소은 10월 19일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잔돌문화공원에서 열린 ‘견생조각전’에서‘4대 중독 예방교육 및 건전한 여가생활 제안’을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술대신 예술, 문화 생활 즐기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민이 스스로 중독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부스에서는 ▲중독예방 OX퀴즈 ▲마약 오감체험 ▲룰렛 돌리기 ▲‘나는 마약 안해!’ 마약퇴치 던지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잔행돼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특히 ‘마약 오감체험’을 통해 마약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체험하며 중독의 심각성을 느껴볼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냈으며, 의정부시중독관리센터는 중독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태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이 즐겁게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예방교육과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