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학생 맞춤 전통예술 활성화 ‘경기민요를 만나자!’ 지역 연계 민요교육 프로그램 운영

4월 11일 검단초에서 전통예술 활성화 민요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은 4월 11일 검단초등학교에서 전통예술 활성화 교육프로그램 [경기민요를 만나자] 수업을 진행했다. [경기민요를 만나자]는 초등학생 대상 경기민요를 배우고 표현해보는 실행학습으로 민요와 같은 전통예술이 가진 고유함과 감수성을 가까이에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총 2차 수업으로 계획됐다.

 

지역 유관기관인 성남시립국악단 공윤주 교수가 직접 5학년 학생 맞춤형 경기민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급별 수업을 진행했고, 검단초에서도 학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협력 수업을 운영했다.

 

[경기민요를 만나자] 수업에 참여했던 검단초등학교 5학년 이00 학생은 “음악책이나 영상을 통해서만 보았던 경기민요를 배워 직접 따라 부를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민요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조금 더 배우고 싶어졌다”라고 말하며 경기민요나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은 예술적 인프라가 우수한 지역인 만큼 앞으로는 전통예술에 대해서도 더욱 관심을 갖고 학생들이 전통예술을 향유하여 전통이 함께 살아 숨쉬는 성남예술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경기민요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전통예술 프로그램을 확충하겠다”라고 전통 예술교육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보였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