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정) 박성민 예비후보 동네 맞춤형 공약 발표

사통팔달 용인, 첨단교육도시 용인,
아이행복도시 용인, 젊은 활력도시 용인으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정)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어제 분야별 핵심공약 발표에 이어, 오는 6일(수)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동네 맞춤형 공약을 잇달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박성민 예비후보는 초, 중, 고(용인대일초-죽전중-죽전고)를 용인에서 졸업한 ‘용인 토박이’인 만큼 성장기를 보낸 동네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큰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용인 시민의 고민을 가장 잘 아는 국회의원 예비후보이자 청와대 비서관, 최고위원을 역임하며 중앙정치를 경험해본 박성민 예비후보는 ①사통팔달 용인, ②첨단교육도시, ③아이행복도시, ④젊은 활력도시 용인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기흥구(구성동, 동백1동, 동백3동, 마북동, 보정동), 수지구(상현2동, 죽전1동, 죽전2동, 죽전3동)의 지역현안 중심으로 기흥/수지 지역별 각 11대 약속을 발표하며 총 22대 공약(중복포함)을 발표했다.

 

먼저, 기흥구 동네 맞춤형 공약으로는 ‘교통분야’에 ▷신분당선 지선 연장을 통한 동천-죽전-마북-동백-반도체 클러스터 연결 ▷동백-구성-신봉 철도망 구축 추진, ▷동백IC 조기 개통추진을 바탕으로 한 광역버스 노선 신설, ▷SRT 구성역 정차 추진, ▷경부고속도로 지하구간 상층부 친환경 공원 조성, ▷플랫폼시티와 연결되는 도로 연장 및 복합문화지구 조성을 제시했으며 ‘교육 및 도시환경복지분야’에 ▷첨단산업 특성화학교 유치로 반도체 인재 양성, ▷교육의 질을 높이는 ‘과밀학급 방지법’ 추진, ▷아이들을 위한 학교 인근 안심통학로 확대 및 정비, ▷경찰대 부지 시민친화적 개발 및 인근 도로 확장, ▷구성, 마북 도시재생사업 조속한 추진 및 시행 등 총 11가지를 제시했다.

 

수지구 동네 맞춤형 공약으로는 ‘교통분야’ ▷신분당선 지선 연장을 통한 동천-죽전-마북-동백-반도체 클러스터 연결, ▷분당선 죽전-단국대-동백 연장, ▷광역버스 신설, ▷분당 연결 마을버스 증차를 제시했으며, ‘교육 및 도시환경복지분야’로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과밀학급 방지법 추진, ▷아이들을 위한 학교 인근 안심통학로 확대 및 정비, ▷상현2동 인도 재정비를 통한 안전한 보행길 조성, ▷사교육비 ZERO 공공아동문화돌봄센터 신설, ▷죽전, 상현 내 생활체육시설 건립 ▷단국대 상권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 추진 ▷공공도서관 추가 건립 등 총 11가지를 담아냈다.

 

어제 분야별 공약 발표에 이어 오늘 동네 맞춤형 공약의 발표는 용인 토박이 후보로서 지니는 높은 지역 이해도를 기반으로 타 후보들과 차별화하며 구체적이고 세심한 정책을 통해 용인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 두드러져 토박이 후보로서의 강점을 잘 살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용인 죽전에서 초중고를 다 졸업하며 모든 성장기를 용인에서 보낸 박성민 예비후보는 “2018년 9월 민주당 용인정 지역위원회 대학생 위원장을 맡아 처음 정치에 입문했다”며, 이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청와대 비서관 등을 거치며 중앙에서 활동을 할 때도, 용인주민들의 고민을 함께 소통하며, 발 딛고 살아가는 지역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해왔다.”고 밝혔다.

 

출마 선언 당시에도 언급한 바 있는 “반짝, 잠시 왔다 가는 손님 정치가 아니라 용인을 애정하고 끝까지 함께하는 의리 있고 끈기 있는 정치인으로 용인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당찬 포부도 같이 전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