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수도챗봇 시스템 운영 안내

24시간 수도 요금 관련 정보 제공 및 빠른 민원 해소를 중점으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는 수도 요금과 관련해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를 통해 챗봇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수도 요금 챗봇 시스템 제공서비스는 코로나19 등으로 수도 요금 관련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도 요금 조회․납부, 각종 민원 신청, 요금 관련 안내, 이사 요금 정산 등에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화성시의 이번 시스템 운영은 전반적으로 PC 등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민원 신청 서비스를 카카오톡 챗봇으로 제공하고 대국민 접근성을 강화하며, 카카오톡 기반 챗봇 시스템 운영을 통해 24시간 수도 관련 정보 제공 및 빠른 민원 해소를 중점으로 삼았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해 챗봇 및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이에 유동근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챗봇 시스템 운영을 통해 문자사용에 익숙한 MZ세대와 유선 통화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편리하게 수도 요금 관련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 처리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