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석범 예비후보, 젊은 도시 동탄을 위한 주거 공약 발표

아파트 노후 엘리베이터 교체를 위한 기금확보 및 교체 비용지원
청년 기숙사비 지원 및 주택마련 대출이자 지원
신혼부부 1억 무이자 대출 및 자녀 출생수에 따른 추가지원
1인가구 방범CCTV 설치 및 장애인, 고령자를 위한 안심주택 개보수비용 지원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진석범 예비후보(화성시을, 더불어민주당)는 동탄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공약은 '젊은 도시 답게! 활기찬 동탄, 안전한 생활터전, 계속 살고 싶은 동탄'을 슬로건으로 주거 환경 개선 및 안전한 생활 기반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진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하기 위해 노후화된 아파트 엘리베이터의 교체를 위한 기금확보 및 교체 비용지원, 젊은 세대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들의 기숙사비 지원 및 주택마련을 위한 대출이자 지원 등 실생활과 밀착된 실질적인 공약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세에 따른 방범, 화재, 도난 등 안전을 위한 방범 CCTV를 설치하고, 장애인과 고령자들의 주거생활 안전 및 편의를 위한 주택 내 문턱 제거, 안전바 설치 등의 개보수비용을 지원하는 맞춤형 안심 주거 공약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총선 주요 공약인 저출생 공약과 맞물려 신혼부부 1억 원 무이자 대출 및 자녀 출생 수에 따른 추가지원을 통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주택마련의 문제뿐만, 아니라 저출생 문제의 해결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이번 공약을 통해 “동탄의 주거 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모든 세대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동탄을 더욱 젊고 활기찬 도시로 변모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포부와 자신감을 내보였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