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폭염 대비 위기가구 찾아 나선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2022.7.1. ~ 8.31(2개월 간) 2022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해 지원을 한다고 전했다.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계획한 이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지원 사업은 여름철 폭염 및 단전, 단수, 휴·폐업, 실직, 질환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 및 개인을 민관 합동으로 발굴해 공적지원 신청 안내 및 물품 후원 등 민간자원과 연계해 이뤄질 예정이다.

 

발굴 방법은 시 희망복지지원단 및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 중심 현장점검 및 기존 취약계층 지원 가능여부 재검토를 통한 발굴과 위기징후 정보 빅데이터에 기반한 위기가구 추출, 마지막으로 시민, 소방서, 경찰서, 가스전기 검침원 등으로 구성된 인적안전망(희망더하기발굴단 등)과 연계해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이병열 화성시 복지국장은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견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팀이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꼭 연락을 주시기 바란다”며, “삶의 희망을 나누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