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의원, 2024 경기이룸학교 운영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이룸학교 운영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추진
주도적 프로그램 강화와 단계별 학생 맞춤형 학교밖 교육활동 확대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2024 경기이룸학교 운영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의 주도적성장으로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 함양과 학교 공동체의 정책 참여로 배움의 영역과 교육활동 공간 확대, 지역자원과 연계한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지역교육 생태계 확장이 목적이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과 지역연계교육담당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2024 경기이룸학교 운영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경기이룸학교 운영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며, “학생주도적 프로그램 강화와 단계별 학생 맞춤형 학교밖 교육활동 확대를 통해 기초에서 전문·심화 까지 운영될 수 있는 제도적 설계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학교 밖 활동 공간 확보를 위해 학교 및 지역 유휴공간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관심이 필요하며, 다수 참여를 위한 적극적 홍보를 통해 운영자, 학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끝으로 장윤정 의원은 “공모 및 최종 선정을 위한 심사 단계에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며, “ 서류심사부터 면접심사, 현장실사 및 온라인 검증까지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