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4회 푸른화성지키기 환경자전거 대행진 개최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챙기자
각종 신기한 자전거 대거 참여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제14회 푸른화성지키기 환경자전거 대행진이 오는 6월 3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그 서막을 연다.

 

중부일보·화성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 주관하고 화성시가 후원하는 이번 환경자전거 대행진은 6월 3일 08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09시 출발해서 정오인 12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5월 26일 금요일까지 선착순 1.000명까지 접수가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홈페이지 (http://hsbike.joongboo.com/)로 접수가 가능하다.

 

코스는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출발~ 한빛마을 사거리 → 한림대병원 사거리 → 예당고 사거리 → 나루교 사거리 → 탄요유적공원 사거리 → 반송초교사거리를 지나 다시 동탄센트럴파크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10km 구간이다.

 

이날 자전거타기 행진은 동탄1지구 일원 약 10Km 코스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행진 (핸드바이크 장착 휠체어 참여 가능)이며, 온 가족이 참여해 각종 환경 및 건강과 관련된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 그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에 정지영 체육진흥과장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환경보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본다”며, “환경자전거 대행진을 계기로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