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드론교실' 놀이마당 진행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18일 포천미디어센터에서 '청소년 드론교실' 참가 청소년 및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날아라 드론, 날아라 너의 꿈’을 주제로 한 놀이마당과 미니올림픽을 개최했다.

 

드론 놀이마당에서는 드론 축구, 드론 볼링, 드론 양궁 등 다양한 드론 스포츠와 드론 시뮬레이션 비행 체험, 드론 세컷 사진 부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미니올림픽에서는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을 접목한 조종 대회를 열어 청소년들이 학기 동안 배운 조종 실력을 뽐냈으며, 이후 개최된 수료식에서는 그동안의 소감을 나눴다.

 

참가 청소년들은 “청소년 드론 교실을 통해 드론, 로봇 코딩, 로봇 자율주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드론 스포츠,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드론 교육을 통해 포천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기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데 기여함에 따라 앞으로도 차세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