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사회복지재단, 창립3주년 기념 ESG 경영 실천을 위한‘플로깅 데이’활동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지난 17일 화성시 융건릉 일대에서 창립 3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ESG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어의 플로카업(줍다)과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화성 구석구석 쓰담! 플로깅 데이!’ 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사적 제206호 융건릉을 방문하여 융릉 사초지 잡초 제거 및 융건릉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에 참여한 고원준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견 수렴을 통해 복지재단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여 매년 의미있는 창립기념일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은 작년 화성시 치동천 일대에서 플로깅 및 EM흙공 던지기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창립 기념일을 통해 지속적인 ESG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