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호현(국힘 화성병 당협위원장) 화성1고 신설, 화성지원교육청 봉담유치!

국민의힘 석호현 화성시병 위원장, 임태희 경기교육감에게
화산1고 신설과 화성교육지원청의 봉담유치 요청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석호현 국민의힘 화성시병 당협위원장이 8월25일 경기도 교육청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화성시병 지역 현안 및 사항에 대해 경기도교육청과의 간담회를 진행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석호현 당협위원장은 화성시 화산동 태안3지구의 입주와 아울러 구도심의 개발 등으로 교육관련 정주여건이 개선되어야 함에도 고등학교 수용율이 약29.5%에 불과한 실정을 설명하며, 지속적인 지역주민들의 요청사항인 (가칭)화산1고의 신설이 필요함을 강하게 피력 했다.

 

이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법이 발의되어 화성교육지원청 설립에 대한 검토와 추진 과정에서 화성시의 지리적위치, 인구분포도, 도시발전 등에 따른 여건을 감안 하더라도 화성교육지원청이 왜 봉담읍에 위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봉담읍은 화성시 단일 읍면동 최초로 10만명을 넘어 2030년에는 14만 8183명까지 인구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곳임을 주장하며, 6개 대학이 위치하여 교육기반시설 확충 또한 시급한 지역임을 설명했다.

 

이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화산1고 신설요청의 경우 인구증가에 따른 학교의 신설 검토가 필요함을 이해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 내 교육관련 민원사항 해결을 위한 전체계획 수립에 포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화성지원교육청의 봉담유치는, 화성과 오산의 교육지원청 분리에 대한 법안 정비가 우선이며 추가적인 논의는 그 후에 진행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간담회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오문섭 화성시의회부의장, 박진섭(행정자치위원회)시의원, 명미정(교육.복지위원회)시의원이 참석해 지역 민원 해결을 위한 요청에 기꺼이 함께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