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 기획재정위원회위원 이채명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 제6)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문화재 활용은 곧 보존 기반을 강화하는 일이다. 지역 문화재는 활용을 통해 실질적인 의미와 가치를 지낼 수 있다”면서 “사람과 문화재가 함께 행복할 때 진정한 문화재의 활용이라는 공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말은 경기도 문화재의 가치를 인정하고 알리고픈 이채명 도의원의 말이다.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채명 도의원은 지역균형발전과 문화재 외에도 ‘경기도서관급 광역도서관 확충’에 대한 5분 발언을 통해 권역별 도서관 설립과 도서관의 복지기능 확대, 작은도서관 활성화 등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경기도에 대표도서관이 확충되도록 경기도 도서관 관계자들과 협조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다양한 경기도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채명 의원은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수상식에서 “수상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우리 경기도민 여러분의 덕분입니다. 더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경기도를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기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경기기자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