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2년 화성시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1위 달성

화성시 공직유관단체 10개 기관 중 1위, 3년 연속 1등급 유지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박민철)이‘2022년 화성시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0개 기관 중 1위를 달성했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화성시에서 공직유관단체 청렴도 제고를 위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반부패 활동과 성과를 4개 등급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는 2022년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위해 화성시 공직유관단체 10개 기관이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 1년에 걸쳐 실시한 부패방지 활동 추진 실적을 평가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구축 등 총 10개 단위과제 중 7개에서 만점을 받아 최종 98.10점(2년 연속 1위)을 획득했으며, 3년 연속 1등급을 유지하게 되었다.

 

특히, 기관장 주도 청렴실천협의체 운영, 청렴 마일리지 제도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체계적인 청렴시책을 전개하고, 화성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및 전시회 등 다양한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박민철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점은 더욱 강화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여,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청렴 재단 구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