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대설 대비 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는 25일 대설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제설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우선 금일 밤중으로 대설특보가 발효될 예정임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야간제설과 후속 제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25일 밤부터 내리는 많은 양의 눈이 도로에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제설차량에 삽날과 함께 친환경 제설재를 사용하는 습염식 일체형 살포기를 장착하고, 고갯마루와 교량 등 결빙취약구간에는 자동염수분사장치를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시 전역에 설치된 CCTV를 활용, 기상과 도로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눈이 그친 후에는 골목길과 인도, 이면도로, 버스정류장, 지하철 입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발 빠른 후속제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비닐하우스와 양식시설 등 농·축·수산시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설 및 보강작업 필요성을 안내하고, 문자메시지, SNS, 옥외전광판 등을 통해 도로통제, 도로결빙 등 돌발 상황과 대중교통이용, 빙판길 안전운전, 기상 및 주의사항을 시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민들이 직접 제설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설함을 채웠으며, 제설함 비치가 어려운 지역은 제설재를 소분해 배치하는 일도 잊지 않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철저한 대비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빙판길 안전과 시설물 붕괴 사고 등에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시로 제설재 사용량과 제설장비를 점검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타 지역에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상호응원체계를 마련해놨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