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건강드림 놀이터’개관

가상현실 스크린과 바이크를 설치해 학생들의 흥미 높여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역동초등학교(교장 강옥기)는 11월25일 미래형 체육 시설인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건강드림 놀이터’를 개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남양주시의 후원으로 설치된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미세먼지, 우천 등 야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실내 체육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학습 공간이다.


개관한 ‘건강드림 놀이터’는 가상현실과 특수 센서 기술을 적용, 학교 실내공간에서 학생이 스크린 가상 목표물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등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바이크 VR 장비도 갖췄다. 또한 학생이 다양한 체육활동은 물론, 일반 교과목·안전교육·독도교육·역사교육 등 다양한 교과 융합 프로젝트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건강드림 놀이터’는 5세대 이동통신(5G)기반의 통합 온라인체제(플랫폼)형태로 연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해 전국 학교 간 실시간 대항전을 개최 할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학교 간 대면 교류 활동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통해 비대면 스포츠 교류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강옥기 역동초등학교장은 “본교의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높은 열망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실 ‘건강드림 놀이터’를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첨단 기술이 체육교육에 접목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에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