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서로의 다름을 이해,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2022.6.20. ~ 7.7 일간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을 가진다고 전했다.

 

이번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은 장애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개최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모 주제는 UCC, 사진 2개 부문이며,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사회부문과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사회부문으로 나뉜다.

 

지원자격은 전국민 누구나 가능 또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 작품 지원 가능하며, 2022.6.20. ~ 7.7일까지 접수하면 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신청방법은 화성시 장애인복지과 이메일(dabin0721@korea.kr) 제출하면 1차 전문위원심사(70%), 2차 시민참여 심사(30%)점수를 합산해 22년 8원12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문별 시상은 UCC, 사진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7명씩 총14명 선정(총 상금 600만원)이며, 수상작은 행사 및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에 적극활용 예정이다.

 

이에대해 곽매헌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작품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